728x90
객체지향 언어의 정의
현실에 존재하는 사물과 개념들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하고, 그 구현된 객체들이 상호작용하여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식
객체지향 언어의 목적?
" 코드의 재 사용 ! " , " 코드의 관리가 용이 ! " , " 신뢰성 ! "
알아두기
더보기
객체 ?
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것(고양이, 강아지, 등)
객체향언어?
코드를 객체화하여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도록 한다
절차지향 언어?
명령을 순서대로 처리하는 방식
객체지향 언어의 특징?
1. 추상화 : 공통적인 특징을 모아 놓은 것
ex) 택시, 버스, BMW 들의 공통적인 특징을 "자동차"라는 걸로 정의하는 느낌..
2. 상속 : 부모의 것을 자식이 받아오는 것
3. 캡슐화 : 사용하는 사람은 기능만 알면된다!
ex) 약국에 가서 감기약 주세요~ 하면 되고, 어떤 성분이 어떤 증상을 낫게 해주는지 알 필요는 없음.
4. 다형성 : 같은 모양을 갖고 있으나 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 것
ex1) 먹는 배와 타는 배, 그리고 사람 인체의 배
ex2) 동물이라는 부모가 있고 강아지, 고양이, 닭 의 자식이 있는데 각각의 울음소리는 다르다 (메서드 오버라이딩)
'일단 해보는 코딩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인스턴스 변수와 클래스 변수 (0) | 2022.08.07 |
---|---|
[Java] 클래스 생성(도트연산자), 인수의 반환/값 (0) | 2022.08.07 |
[Java] 가변인수 (0) | 2022.08.05 |
[Java] Method(메서드) 정리 (0) | 2022.08.05 |
[Java] IO(Input/Output) - 입출력 (0) | 2022.08.03 |